교수소개

권송택 교수

연락처 : 02-2220-1258

■ 자기소개 
현재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에 재직 중인 권송택은 한양대학교 음악대학을 거쳐 프랑스 파리 제4대학과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서 음악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전문분야는 19세기 음악이다.

저서로는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K. 423>과 공저로 <시창과 청음> I, II권, <옴니아르스> I권, <새들배음악사> I, II권 등이 있으며 26편의 학술논문이 있다. 
그의 관심분야는 19세기와 20세기초 음악(말러, 브람스)과 18세기말 음악수사학(모차르트, 하이든)이다.

■ 학력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Chapel Hill) 박사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Chapel Hill) 석사
프랑스 파리 제4대학(소르본느) 석사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학사

■ 경력
1985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전임강사 대우
1990-1992 단국대학교 음악대학 강사
1990-현재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교수

■ 연구관심분야
19세기 음악: 브람스, 말러
20세기 초: 쇤베르크, 베르크, 베베른
18세기 말: 수사학

■ 주요논문
“말러와 바흐: 관현악 재구성에서 나타나는 괴테의 미학과 형식의 양극성,” <음악과 문화> 2003.
“서양 고전주의 음악의 관용적 표현양식,” <음악과 문화> 2005.
“경계를 넘어서: 루 해리슨의 음악에 나타나는 한국음악적 요소 (I)," <서양음악학> 2007.
“모차르트 오페라의 관습적 이디엄,” <서양음악학> 2009.

■ 주요저서
<시창과 청음> I, II (한양대학교 출판부, 2004)
<옴니아르스> I (음악세계, 2005)
<새 들으며 배우는 서양음악사> I, II (심설당, 2009)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K. 423> (음악세계, 2010)

■ 학회활동
한국서양음악학회 편집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