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인사말

교육대인사말수정

 

교육대학원_원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장 김미영입니다.

지난 반세기 동안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은 교원양성 및 재교육 기관으로서 교육 분야의 신진 전문가 양성과 함께 새로운 교수법을 강화한 현장교사들의 양성에 주력하였습니다.
우리 교육대학원에서 교육받은 역량 있는 교원들은 현재 한국사회 곳곳에서 교육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은 그 어느 때보다도 적극적으로 사회적 변화를 수용해야 하는 시대에 놓여 있습니다. 다양한 방면에서 급속히 진행되는 글로벌화와 제4차 산업혁명의 도전, 그리고 포스트 COVID-19에 직면한 시대적 상황은 우리 교육대학원의 신교육이론 강화와 실천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우리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은 향후 반세기 동안에 성취할 새로운 도약을 계획하고 철저히 준비할 것입니다.
 우선,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은 무엇보다 학생 개개인이 나름의 소질과 잠재력을 키워 변화하는 한국사회의 주역으로, 또한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행복한 배움터로 거듭날 것입니다.
나아가 교수님 한분 한분이 진리추구와 교육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열린 학문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은 행당 동산에서 젊은 한 때를 보냈던 수많은 동문들에게 자부심으로 기억되는 자랑스러운 모교로 거듭날 것입니다.
 이러한 꿈을 현실로 만드는 일을 그 누구든 혼자서는 해낼 수 없습니다. 교육대학원 구성원 모두의 주인의식, 적극적인 참여와 헌신이 요청되는 일입니다. 
방관자적 무관심이나 냉소적 체념을 떨쳐 버리고 우리 교육대학원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는 일에 모두가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오늘 여러분들이 흘린 땀과 눈물은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의 자랑스러운 역사의 밑거름이 될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인생에서도 도약의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장 김 미 영 드림